<영업에서 성공하는 7가지 열쇠>
1. 방향감각 (Sense of direction)
- 올바른 방향이나 방법의 선택 (가장 중요하다)
- 상황대응 능력과 순발력, 예리한 판단력
2. 이해 수준력 (Understanding)
- 지식 (제품·고객·시장·판매기법·계수력…)
- 컨설팅 능력 (경영 일반지식, 마케팅 지식, 경제지식, 설득력, 시사, 상식…)
3. 용 기 (Courage)
- '∼까 말까' 병에서 탈피하는 용기 (방문할까 말까…)
- 두려움 해소, 박력, 논리적 설득
4. 사랑의 마음 (Charity)
-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세일즈맨십
- 훌륭한 대인관계, 끈끈한 인간관계로 폭넓은 고객(협력자) 확보
- 제품을, 고객을, 회사를, 세일즈 업무를 사랑하는 마음
5. 자기 존중 (Esteem)
- 자신의 잠재능력을 발전, 계발시켜 톱 세일즈맨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 갖기
- 존중받고 인정받기 위한 부단한 노력
6. 자기계발과 자기통제 (Self-Development & Control)
- 이론의 무장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독서, 계획성 있는 배움
- 정신과 육체의 관리, 행동과 습관이 올바른 길로 들어서는 실천적 노력
7. 극 기 (Self-Discipline)
-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며, 경쟁관계에서의 승부욕
- 인내와 끈기, 슬럼프 극복, 냉정과 이성적 판단
- 목표달성 의식